미국은 성적우수 장학금 보다, 재정보조 장학금이 일반적이며 그 규모는 계속 증가한다!
-
미국 학부 전체 장학금의 92%는 재정적 필요(financial need)를 채워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지급 되었습니다.
-
전체 장학금의 8% 만이 학생의 성적 또는 재능만을 고려하여 지급된 장학금 입니다.
-
아이비리그와 같은 명문 사립 대학들은 성적우수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지 않으며, 오직 재정보조 장학금 제도를 통해서만 장학금을 제공합니다.
유학생들도 미국 대학 · 보딩스쿨에서 재정보조 장학금 수령의기회는 많다!
-
국제교육협회 IIE 자료에 의하면, 미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 중 32%가 미국 대학에서 장학금을 받고 다니고 있으며 학부 유학생들이 수령한 장학금은 연간 11조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.
-
미국 국무부 소속 기관 EducationUSA 에 따르면, 미국 학부 유학생들에게 최소 $10,000 이상의 장학금을 제공하는 학교가 900개 이상이라고 합니다. 유학생들도 미국 대학에서 재정보조 장학금을 수령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.
-
Niche가 발표한 '2020 Best Boarding High Schools in America'에서 선정된 미국 보딩스쿨 순위 상위 50위 학교들 중 70% 이상이, 그리고 51위 ~ 100위 학교들 중 50% 이상이 유학생들에게도 재정보조 장학금을 지급합니다.
왜 장학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가요?
장학금 수령금액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
미국 학교의 재정보조 장학금 산출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장학금 신청서 작성 요령을 숙지해야 재정적 필요(financial need)입증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.
학생은 오로지 입학원서 준비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.
재정보조 장학금 신청절차는 학교별 요구사항이 다르며 매우 복잡합니다.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학생이 장학금 신청 과정에 있어 많은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원서 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.